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兩水里]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儉龍沼)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이며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리킨다. TV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곳이며 결혼 기념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가 높다.
양평 양떼목장
양평역에서 16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양떼목장이다. 입장료에 건초 먹이기와 아기동물과 교감하기 가격이 포함돼 있어 입장할 때 하나씩 받아서 각자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동물을 구경하면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별도의 예약이 없어도 도착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정해진 관람순서 없이 편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산책하듯 둘러볼 수 있다.
먹이주기 체험과 양, 염소, 돼지, 토끼 같은 아이 동물하고 교감도 가능하며 가까운 곳에 민물고기연구소, 용문관광단지, 풀향기 허브나라가 있고 용문 5일장에 맞춰 아이들과 방문해 볼 만한 곳이 많다.
양평 들꽃수목원
들꽃 수목원은 남한강변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강변 수목원으로 야생화 단지, 허브정원, 자연 생태박물관, 식물원, 연꽃 연못이 있습니다. 책이나 도감에서만 볼 수 있었던 많은 식물과 자연을 직접 보시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추읍산(칠읍산)
양평읍 동남쪽에 위치한 추읍산은 지형도상에는 주읍산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는 1914년 행정구역 통폐합을 따라 추읍리가 주읍리로 바뀌면서 산 이름도 주읍산으로 바뀐 것이라 합니다. 예전에는 이 산을 칠읍산이라고도 했는데 이 산에 오르면 양평군 내 일곱 개 읍이 내려다 보인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 합니다. 산행은 양평에서 용문으로 가다가 삼성리 입구 신내 개울에서부터 시작하는 코스가 많이 이용되며, 신내천 일대는 여름철 많은 피서객이 몰려드는 피서지로 유명합니다. 펜션 앞에 등산로가 있습니다.
수상레져-쎄씨봉
모터보트와 바나나보트, 웨이크 보드를 즐길 수 있는 수상 레져 쎄씨봉이 펜션에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펜션이용고객님께 10% 할인 혜택을 드리며, 20명 이상 단체 손님은 별도 상담해드립니다.
(사진출처 : 쎄씨봉)
용문산
용문산 정상에서 수많은 암반 사이 계곡이 철 따라 자연의 웅장함을 과시하며 경기도 내에 화악산, 명지산에 이어 세 번째로 높고 산세가 웅장하며 계곡이 깊어 고산 다운 풍모를 지닌 양평군의 상징입니다. 더욱이 천년고찰 용문사와 더불어 관광지로 지정되어 평일에도 탐방객이 끊이질 않고 관광지 내에 놀이시설이 있어 어린이와 동반한 가족단위의 1일 관광 코스로 제격입니다.